2016년07월03일 71번
[유통마케팅] 고객관계관리(CRM)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대응식 고객불만 해결에서 예방식 문제해결로 전환이 가능하다.
- ② 개별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향상시키는 기능이 있다.
- ③ 고객의 생애가치를 중시하고 고객점유율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④ 고객의 예상되는 불만을 사전에 제거함으로써 ‘고객의 획득’을 주요목적으로 하는 시스템이다.
- ‘판매 후 서비스’ 뿐만 아니라 ‘판매전 서비스’ 의 제공도 가능하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고객관계관리(CRM)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고객의 예상되는 불만을 사전에 제거함으로써 ‘고객의 획득’을 주요목적으로 하는 시스템이다." 이다. CRM은 고객의 유지와 발전을 목적으로 하며, 이미 유지하고 있는 고객들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따라서 '고객의 획득'보다는 '고객의 유지와 발전'이 더 중요한 목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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